반응형

구쁘계란 및 스크램블 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으시면 구쁘계란 및 스크램블 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구쁘계란 및 스크램블 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구쁘계란

보기만 해도 입맛이 당긴다는 순우리말 표현 구쁘다에서 유래하였다고 하는데요.
믿을 수 있는 식품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 건강한 식품으로 아침 식사로 아주 좋은 스크램블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스크램블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밥 반찬으로 좋은데요
단순히 계란으로만 하는것이 아닌 아이들 영양을 생각해서 당근과 팽이버섯을 추가하여
만들어 보려고 하였습니다.

재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계란 5개, 당근 1/3, 팽이버섯, 후추, 우유 종이컵 반, 버터





일단 계란을 큰 볼에 담아서 마구 섞어주어야 합니다.
4식구 양으로 5개를 하였는데요. 인원수에 맞게 해주시는데 양을 넉넉하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녹여주는데요 다 녹을 때쯤 풀어준 계란을 넣어서 센 불로 올려준답니다.
그리고 계속 휘저어주어야 합니다.
이때 우유를 반 컵 정도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당근과 팽이버섯을 넣고 잘 섞이도록 계속 볶아주면 되는데요.
팽이버섯이 들어가면서 물기가 더욱 생기기 때문에 수분기가 없어질 만큼 볶아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후추를 뿌려줍니다.



약간의 간을 하길 원하신다면 소금을 약간 넣어주시면 되고요
마지막은 뭐? 바로 통깨지요 볶음요리의 마지막은 통깨 그리고 이 위에 케첩을 뿌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요약

  1. 영양만점 계란뿐만이 아닌 당근과 버섯을 추가하면 더욱 좋답니다.
  2. 버터와 우유를 넣어줌으로써 더욱 보드랍고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답니다.
  3. 소금 간이나 케첩을 뿌려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트
- https://blog.naver.com/ykh1273/221979305681

백종원 중국식 아삭한 오이계란볶음 만들기

#오늘의요리 는 조금 생소한 요리를 해보려 합니다. 하지만 재료를 보면 그닥 어려운 요리는 아니란걸 아실...

blog.naver.com

-
-


구쁘계란 및 스크램블 를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container #main #sidebar { margin-left: 0; margin-right: 15px; } @media only screen and (min-width: 930px) { #main { flex-direction: row-reverse; } }